회원 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트립어스”(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www.utriprpa.com) 이하 회사 홈페이지”라 한다.)와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Utrip RPA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트립어스”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서비스 이용 조건과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거나상거래 또는 정보교류를 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2. 회원: 회사 홈페이지에 개인정보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크게 일반회원과 서비스 이용회원으로 분류되며, 서비스 이용회원 유형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 메뉴의 접근권한이 부여됩니다.
  3. 회원아이디(ID):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직접 생성하는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회원: 회원 가입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반대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합리적인 거부의사를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시점부터 14일 내에 표시한 경우, 해당회원과 사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이 공지된 후 14일 이내에 “회원”의 거부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이와 같은 공지절차를 거쳐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뿐 아니라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적용됩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연락처, 회사소속명, 이메일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유형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해서 유형별로 다르게 서비스될 수 있으며, 이용 서비스에 따라 별도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접수 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 * 지적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별도 통보없이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 유형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회사 홈페이지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인과 해지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신청이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어려운 경우
  4.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종료일 14일 이전에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회사에 해지의사를 반드시 알리고, 필요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과 변경

  1.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여행업무 자동화 서비스
    • * 여행업무 관련 정보 및 데이터 서비스
    •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추가적인 기능개발 등에 따라 변경, 삭제, 통합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변경을 사유로 이용자는 계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서비스 구동 시 발생된 정보를 저장하였다가 회원의 요청 시 제공하며,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영업적으로 활용되지 않도록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단말기 협력업체의 사정에 의해 이용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중단이 예상될 때에는 중단예정일 3일 전부터 게시판에 해당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갑작스러운 오류발생 시에는 인지되는 즉시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비용

  1. 회원 가입비는 무료로 운영합니다.
  2. 다만,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회원 유형이 달라지며, 이 경우 서비스 계약에 따라 별도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이용자”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정보를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이용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서비스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 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관련 서비스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면책사항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모든 서비스의 자료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삭제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들의 게시물을 사전 검열하지 아니하고,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검토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의무나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안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트립어스는 회원가입, 상담/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1. 비회원
    • 필수정보 : 이름, 이메일, 핸드폰번호, 소속회사명, SMS 수신동의 등
    • 생성정보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등
  2. 회원
    • 필수정보: 로그인ID, 이름, 이메일, 핸드폰번호, 소속회사명
    • 선택정보: 전화번호, 뉴스레터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 생성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3. 유료회원 전환시 추가정보 수집
    • 이용정보: 은행명, 은행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세금계산서 수신자 이메일 주소
    • 생성정보: 결제기록

2. 수집방법

회원가입, 무료체험 신청서, 문의 게시판, 이메일 문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트립어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관리
    • 회원가입, 제한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요금결제•정산 등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 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별도 동의),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별도 동의) 등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트립어스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에 따라 필요한 기간 동안만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문의게시판 기록 (보존기간 : 1년) : 회사방침으로 정한 정보보유 사유
    • 기타보유정보 :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트립어스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제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2. 파기대상
    •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장기 미사용 고객의 휴면정책
    • 홈페이지를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이용자를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 (관련 법령 :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
    •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휴면계정 전환되기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하며, 고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분리, 보관되는 사실
      • 휴면계정 전환 예정일
      • 분리되는 개인정보 항목(필수정보 및 선택정보)
      • 휴면계정은 휴면 해제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휴면계정이 로그인 및 휴면계정 해제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트립어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위탁

트립어스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위탁받은자 및 위탁 업무내용
    • 토파스 :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
    • 세이버 :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
    • NHN KCP : 본인인증
  2. 위탁한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일이 도래하는 시점
    • 보유기간 : 이용기간 종료 후 파기(단, 이용자들이 사전 동의한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 합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트립어스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트립어스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트립어스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트립어스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및 시스템 측면의 별도의 보안 장치(방화벽, IPS 등)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 응용 프로그램의 공격을 통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장치(웹보안 및 VPN등)도 가동 하고 있습니다.
  4. 백신 및 패치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 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즉시 패치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5.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6.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이용자가 비밀번호 분실로 인해 비밀번호 재설정이 필요한 경우 “등록한 정보로 찾기” 또는 “본인 인증 수단으로 찾기”를 이용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 합니다.

2. 관리적 대책

  1.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처리자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트립어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 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1건 이상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시 지체없이(24시간 이내) 신고 및 트립어스 웹사이트에 30일 이상 게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트립어스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트립어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인중
전화번호 : 070-4144-8742
이메일 : utrip@utriprpa.com

귀하께서는 트립어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트립어스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www.kopico.go.kr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등에 대한 고지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12. 01부터 적용됩니다.

광고성 및 마케팅 정보 수신여부 (선택동의)
㈜트립어스의 이벤트 정보안내, 서비스 이용 통계 등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 활용을 위해 아래의 항목을 수집 하오니 하기 내용을 참조하여 수신동의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소속여행사명, 정보수신 방법 등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해지시 또는 별도 거부 요청 시까지


마케팅 활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일부 서비스 및 정보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go top